ⓒ BY KOLONMALL. ALL RIGHT RESERVED
안녕하세요, 에디터 H입니다. “나만 아니면 되는 세상은 언젠가 나에게도 당도할 세상이다.” 마음에 여유가 없어지고 모가 날 때마다 이 문장을 떠올립니다. 환경을, 그리고 그 속에서 사는 사람을 함부로 대해서는 안되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혼자만 잘 사는 세상이란 건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오늘 소개할 브랜드 희녹(hinok)도 그렇게 시작됐습니다.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이 시대에 필요한 에티켓을 제안하는 브랜드 희녹의 이야기를 소개할게요.
내일의 푸르름을 기원하며
키엘, 이니스프리 등 뷰티 업계에서 마케팅과 상품 개발 경력을 쌓은 희녹의 박소희 대표는 출산 후 자연스레 삶의 중심이 아이로 옮겨가는 경험을 합니다. 아이가 살아가야 할 미래라고 생각하니 환경 위기가 더욱 와닿았죠. 탈취와 소독할 일은 많은데 생각보다 좋은 성분을 가진 건강한 제품을 찾기 어렵다는 것도 고민이었습니다. 바랄 희, 푸를 녹. 늘 푸르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희녹은 그렇게 시작되었어요. 지속가능성을 중심에 두고 청결한 일상을 위한 제품을 만들기로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자연을 해치지 않는 방법으로 얻는 일이었습니다. 해답을 찾은 곳은 제주의 편백나무 숲. 희녹의 모든 제품은 제주 편백나무를 주원료로 사용해요. 통기성이 뛰어난 화산회토에서 천연암반으로 걸러진 지하수로 깨끗하게 자라난 편백나무는 병충해가 적어 농약을 사용하지 않기에 그 자체로도 건강한 원료이죠. 다만 원활한 생장을 위해서는 가지치기가 필요한데, 희녹은 이 과정에서 잘린 가지와 잎을 활용합니다. 화학처리 없이 수증기 증류법만을 거쳐 원액을 추출 하고 나면, 남은 가지와 잎들은 다시 숲의 퇴비가 된다고 하니 진정한 순환과 업사이클링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됩니다.
희녹을 이야기할 땐 패키지 디자인을 빼놓을 수 없어요. 편백 숲을 닮은 짙은 녹색과 간결한 로고로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탈취제, 세탁세제, 비누 등 희녹의 제품들이 생활용품 카테고리에 속해 있다는 점을 떠올리면 더욱 이례적입니다. 아름다움과 환경의 밸런스를 통해 고객의 일상 속에 희녹이 스며들어야만, 희녹이 추구하는 환경적인 가치들이 실현되고 선순환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 까닭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어딘가 보이지 않게 숨겨두었다가 종국에는 잊혀지는 제품이 아니라, 예뻐서 자꾸만 꺼내어놓고 보고 싶고 쓰고 싶은 것을 만들어야 했죠.
‘스프레이 트리거 보증 서비스’도 인상적이에요. 좋은 물건을 오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지속가능한 선택이라는 생각으로, 구매 시점으로부터 5년간 스프레이 트리거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공병은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지만 트리거는 상대적으로 빠르게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생산과 판매는 물론 그 이후 고객의 일상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세심한 고민의 흔적이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일상은 청결하게, 마음은 건강하게
코오롱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희녹의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1. 편백 100% 탈취 정화수 '더 스프레이'.
2. 저자극 약산성 세탁세제 '더 디터전트'
3. 자연의 향을 담은 '캄&밸런스 룸 스프레이'
더 스프레이
더 스프레이는 침구류나 의류 등 피부와 닿는 패브릭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탈취 정화수로, 희녹의 시그니처 제품입니다. 알코올 및 인공 향료 없이 100% 제주 편백으로 만들어져 임산부, 아이, 반려동물이 있는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리필형을 별도로 판매하기에 다 사용한 뒤에도 플라스틱 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 또한 포인트.
더 디터전트
일상의 고된 흔적들을 세척하고 흘려보내는 세탁 시간, 편백의 깨끗함을 담은 더 디터전트와 함께 해보세요. 생활화학용품에 해당되는 세탁세제이지만 100% 화장품에 사용되는 스킨케어 성분을 사용한 저자극 세탁세제에요. 마일드한 포뮬러지만 확실한 세척력을 갖췄습니다. 인공 향료가 아닌 공기의 깨끗함만 남은 듯한 포근함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캄&밸런스 룸 스프레이
더 스프레이를 뿌리는 순간 느껴지는 편백향의 상쾌함을 애정하는 분들이라면, 캄&밸런스 룸 스프레이도 마음에 드실 거예요. 탈취 정화수로 향을 머금고 날아가는 더 스프레이와 달리, 룸 스프레이는 공간에 향을 채우기 위한 방향 제품이기에 보다 짙은 편백 숲의 기운을 느낄 수 있어요. 마치 안개 낀 편백 숲 속, 나무 그늘 아래 서있는 것처럼요. 나만의 작은 숲에서 평온해지는 마음을 경험해 보세요.
모두를 위한 에티켓
처음 희녹의 브랜드 소개를 접했을 때, 조금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흔히 쓰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아니라,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라고 적혀있었으니까요. 탈취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에티켓이라는 말을 쓰다니, 너무 직접적인 거 아닌가 하며 갸웃했죠.
이제는 에티켓이라는 말에 담긴 진짜 뜻을 알 것 같습니다. 땅 위에 더불어 사는 모든 존재들을 향한 존중, 그리고 아마 당신도 같은 마음일 것이라는 믿음으로 함께 지켜야 하는 예의를 제안하는 것이죠. 희녹의 이름에 담긴 “안녕, 괜찮아?(hi-n-ok)”라는 인사말처럼 살뜰히 상대의 안부를 묻는 다정함이 우리의 일상 곳곳에도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더욱 깊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희녹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북촌의 정취와 희녹의 아름다움이 만나 숨가쁜 일상에 여백을 더하는 시간이 되어줄 거예요.
참여 기간 11월 13일(수) 자정까지
당첨 발표 11월 14일(목) 16시 코오롱몰 고객센터 내 공지사항 게시판
*발표 후 제품 수령을 위한 개인정보 확인 절차가 예정되어 있으며, 해당 절차에 응하지 않을 시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경품 증정 11월 25일(월) 이후 순차 배송
기타 유의사항
① 제세공과금은 당사 부담이며 경품 발송 및 제세공과금 세금 신고를 위해 개인 정보 취급 동의 및 제3자 개인 정보 제공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② 이벤트는 기재된 시간 이후 별도 고지 없이 자동 종료됩니다.
③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분들은 당첨 대상에서 제외되며, 당첨 이후에라도 결격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부정행위나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기록이 확인된 경우
- 타인의 계정으로 대신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
- 제품 수령을 위한 고객센터 안내 시 3일 내 연결이 되지 않거나 답신을 하지 않을 경우
- 경품 수령 의사를 명백히 밝히지 않은 경우 또는 거부 의사를 밝힌 경우
- 개인 정보 취급 동의 및 제3자 개인 정보 제공을 동의 하지 않을 경우
고요하지만 생기 있는 5월의 숲을 좋아합니다. 나만의 언어와 표현으로 기호를 설명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