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끝으로 다가온 가을,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패턴이 눈에 띄는 요즘이죠. 아가일 패턴부터 타탄체크, 깅엄 체크, 글랜 체크까지. 두터워진 옷 두께만큼이나 따뜻함을 더해줄 체크 아이템을 모아봤어요. 체크의 매력을 더욱 살려줄 스타일링 방법까지 놓치지 마세요.
체크의 정석, 타탄체크
여러 가지 색의 줄무늬를 수직으로 엮은 타탄체크는 가장 기본에 충실한 느낌의 패턴이죠. 타탄체크는 다양한 컬러가 조합되어 있고 짜임이 굵어 니트 베스트나 스커트처럼 작은 면적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아요. 나머지 룩에는 타탄체크 속 컬러를 활용해 톤 온 톤으로 스타일링해 주는 것이 팁!
차분한 글렌 체크
남성용 재킷이나 넥타이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패턴, 글랜 체크! 큰 격자무늬 안에 작은 격자무늬가 촘촘하게 들어가 있는 글랜 체크는 우아하면서도 격식 있는 느낌을 내기에 적격이죠. 가을에 맞는 차분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울 소재의 글랜 체크 아우터를 선택해 보세요. 비슷한 컬러감의 패턴이 들어간 스타킹이나 스커트 패턴 믹스 매치해 줘도 좋아요.
포근한 매력, 아가일 패턴
보기만 해도 포근함이 느껴지는 아가일 패턴은 가을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문양이죠. 마름모꼴 무늬가 반복적으로 들어간 아가일 체크는 큼직하고 단순한 무늬로 밝은 컬러의 아이템과 잘 어울려요. 아가일 패턴이 들어간 카디건이나 양말로 빈티지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해보세요.
존재감 있는 깅엄 체크
가로세로 같은 간격의 격자무늬인 깅엄 체크는 대비가 뚜렷하고 경쾌한 느낌으로 패션뿐만 아니라 리빙,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받고 있죠. 깅엄체크 패턴은 그 자체로도 존재감이 돋보이기 때문에, 다른 패턴과 매치하기보다는 위아래 셋업으로 차려입거나, 원피스처럼 하나의 룩으로 통일해 보세요.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