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KOLONMALL. ALL RIGHT RESERVED
WHAT IS ‘LE CASHMERE'?
LE CASHMERE 의 'LE'는 LONG LIFE를 의미하는 'L'과 EXPERIENCE를 의미하는 'E'가 더해져 만들어졌어요. 옷을 만들고 소비하기 까지 각 과정에서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가 각자의 아름다움을 지켜나가기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브랜드예요. 자유로운 시선과 나만의 방식을 옷에 담아내 획일화된 캐시미어 디자인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모던하고 캐주얼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브랜드 로고에서도 그 지향점을 엿볼 수 있어요. 사람과 동물, 자연의 순환을 상징하는 타원형과 브랜드의 연속성, 확장성을 상징하는 직선으로 이루어져 있죠.
‘REAL' CASHMERE?
캐시미어란 히르커스 산양이 추운 겨울을 견디기 위해 목부터 배꼽까지 길러내는 보드라운 속털을 말합니다. 히르커스 산양들은 몽골과 중국, 네팔, 인도에 서식하는데 그중에서도 몽골 산양들은 더 춥고 더 긴 겨울날을 버텨야 하기에 더 길고 가느다란 속털을 가지고 있어요. 이 캐시미어는 1년에 단 한번 양들이 털갈이를 하는 봄에만 채취가 가능한데, 산양의 가슴 부위 털을 빗질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온 털을 채취하고 나면 한 마리당 약 100g의 작고 소중한 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은 양이지만, 오래된 캐시미어 털은 수분을 잃어 양질의 실을 만들 수가 없다는 한계가 있어요. 르캐시미어는 매년 봄 갓 채취한 100% 몽골 퓨어 캐시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르 캐시미어가 '찐'인 이유, 납득이 가시나요?!
SUSTAINABLE CASHMERE
르캐시미어는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에게 이로운 지속 가능한 캐시미어를 만들자는 확고한 목표 아래 순환 방목을 통해 자연의 훼손과 동물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합니다. 또한 풀의 뿌리까지 뽑아 먹는 양들의 특성으로 인해 초지의 황폐화가 진행되는 걸 막기 위해, '르캐시미어 숲'을 조성하여 현재까지 약 6,600그루 나무를 심는 활동도 진행했다고 해요. 이렇게 자연적인 채취 방식을 통해 얻어낸 원료는 몽골 생산자들과의 직접 거래, 계획 매수 방식을 통해 합당한 금액으로 거래됩니다. 이러한 섬세함 하나하나가 르캐시미어가 이야기하는 '캐시미어의 본질'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 아닐까요?
23 FW COLLECTION
이번 FW COLLECTION은 'RIDE IN A CIRCLE'을 메인 콘셉트로 하여 순환의 가치와 동적인 무드를 강조했습니다. 나만의 취향에 집중하고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LA 에보키니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냈죠. 자연과 동물, 사람 모두의 아름다움이 지속되길 바라는 순환의 의미와 자신을 있는 그대로 마주하고 가꾸어 가는 태도를 표현한 타원형 그래픽을 녹여낸 제품들로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다양한 조직과 다채로운 컬러, 르캐시미어만의 로고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캐시미어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FW 키 아이템은 LE C CARDIGAN과 CABLE SHORTS입니다. 구김이 잘 가지 않는 탄탄한 이중직 조직과 처음 선보이는 로고 플레이가 반영되어 멋스러운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고, 클래식한 케이블 변형 조직과 컬러 배색 포인트로 니삭스와 매치하면 나만의 가을룩 완성입니다.
- LE C CARDIGAN 보러가기
- CABLE SHORTS 보러가기
FOR AUTUMN STYLING
니트의 계절이 돌아왔죠. 단독으로 착용해도 멋스럽지만,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하여 색다른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과 스타일링 팁을 소개할게요.
#Ribbed Bolero
슬림한 이너와 함께 매치하면 추운 겨울까지도 활용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한겨울이 되면 머플러로도 코디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품이 넉넉한 컬러 팬츠와 볼캡 모자, 볼드한 귀걸이까지 매치하면 자유로운 감성의 무드가 연출 되어요.
#Cut-out Knotted Sweater
센스있는 컷아웃과 끈 디테일을 살린 노티드 스웨터입니다. 베이직한 핀턱 하프 팬츠와 부드러운 니삭스, 여기에 미들 부츠까지 착용해주면 캐주얼과 미니멀을 넘나드는 아웃핏 완성!
#Lettering Sweater
입체적인 레터링이 인상적인 스웨터로, 퍼플인듯 핑크같은 오묘한 컬러감이 형광등 밝힌 것 같은 얼굴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생지 데님 팬츠나 케이블 쇼츠와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니 도전해보시길!
- Cut-out Knotted Sweater 보러가기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