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KOLONMALL. ALL RIGHT RESERVED
연인들을 위한 연말 데이트 장소 3곳을 제안합니다. 지난 한 해를 추억 해보기도 좋고,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곳들로 엄선했어요! 물론 친구와 함께 가도, 나 홀로 방문해도 충분한 곳입니다.
1. 서로에게 어울리는 인센스를 선물해보는
: 포스털 서비스 by 콜린스
2. 영화에 대한 모든 굿즈가 있는
: 마이페이보릿 시네마 스토어
3. 필름 현상과 구매를 한번에
: 필름로그 현상소
‘콜린스(Collins)’는 ‘인센스 틴케이스’로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순간’이 삶을 행복하게 한다는 믿음으로 다양한 이야기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 메시지를 좀 더 가까이서 전하기 위해 탄생한 공간이 바로 여기, ‘포스털 서비스 by 콜린스’ 입니다.
@collins_postalservice
-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26 (일상비일상의틈 건물 2층)
신논현역 9호선 도보 4분
- 운영시간 11:00 – 21:00 (월요일 휴무)
- 카카오톡 @콜린스 친구 추가 시 '콜린스 인센스 5종 시향 키트' 제공 (3,500원 상당 / 한정 수량 선착순)
무드 & 인테리어
즉 이곳은 브랜드 메시지 확장 개념의 공간인데요. 브랜드의 이야기와 제품을 어떻게 전달할지 고민하다가 ‘손으로 만져지는 전달의 경험’이란 컨셉으로 오픈하게 됐습니다. 공간은 마치 오래된 우체국에 온 것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공간을 2가지의 콘텐츠가 채웁니다. 틴케이스와 향을 직접 골라보는 ‘커스텀 맞춤 인센스’와 ‘딜리버리 우편 서비스’.
커스텀 맞춤 인센스
향과 틴케이스를 직접 제작해보는 ‘커스텀 맞춤 인센스’입니다. 주문서(ORDER FORM)에 적어가며 제작이 시작됩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① 인센스 향 고르기 - 8개 중 5개
* 과수원의 흙, 과일, 아쿠아, 샌달우드, 플로럴, 사과, 우드 스파이스, 화이트 머스크
* 우드 스파이스와 화이트 머스크는 커스텀용 향으로 단품으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나머지 향은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
② 틴케이스 패키지 컬러 고르기 (상판, 하판 1가지 씩)
③ 틴케이스 키워드 각인 (8글자 내)
‘커스텀 인센스 주문서’ 접수 후 5분 이내로 제작이 완료되기 때문에, 곧바로 수령할 수 있어요. 입구에 있는 캐비닛에서 찾아가면 끝! 연인 또는 친구에게 어울리는 향과 메시지를 직접 골라줄 수 있으니 더 특별한 시간이 되겠죠? (21,900원 / 미니 라이터 선택 시 2,500원 추가)
딜리버리 우편 서비스
커스텀 인센스를 기다리는 동안, 편지를 써보는 건 어떨까요? 매장에서 엽서를 구매하면 실제 집으로 배달해주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 한켠에 편지를 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을 쓱쓱 적어내려가봅니다. 앞쪽 봉투에 담아 주소를 적고 주황색 우체통에 넣으면 완료.
이곳에서는 오는 사람들에게 정성을 요해요. 서로에게 어울리는 향과 문구를 생각하기 위해 시간을 써야하고 진심을 더해야 하죠. 덕분에 이 공간은 낭만적인 무드로 가득해요. 서로를 위해, 또는 나를 위해 들러보세요. 꼭!
<포스털 서비스 by 콜린스> 꼭 가봐야 할 사람!
☑ 연인 또는 친구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 선물 만드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면
☑ 콜린스의 인센스를 직접 커스텀하여 갖고 싶다면
군산의 영화 포스터 숍이었던 ‘마이 페이보릿 시네마 스토어’의 서울 지점. 영화 공식 포스터를 오프라인으로 살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에요. 홍대와 가까운 서교동에 위치하여 데이트 코스로는 더할 나위 없는 위치. 사귄 지 얼마 안 된 커플은 취향을 확인하기에 좋고, 장기 커플은 함께 자주 보던 영화의 굿즈를 구경할 수 있어 좋은 곳.
@store.myfavorite
-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1길 18 b1 마이페이보릿
합정역 도보 2분
- 운영시간 화~금 15:00 - 19:00, 토~일 13:00 – 19:00 (월요일 휴무)
-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바로가기
영화 취향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한 곳
“이거 봤어?”, “난 이런 장르가 좋더라”, “이거 어렸을 때 자주 봤던 영화인데!”, “이 OST 들어봤어?”공간 안에서는 연인, 친구들의 영화에 대한 이야기로 채워집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면, 그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은 뒤 선물로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이페이보릿 시네마 스토어는 온라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찾고 있는 아이템이 없다면 직원에게 문의해 보세요.
정말 많은 콘텐츠가 빼곡하게 쌓여있기 때문에, 한곳 한곳 집중하여 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그래서 시간이 여유로울 때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서로의 취향을 알아가기에도 좋고, 그에 대해 공유할 수 있어 머무르는 시간이 즐거운 곳입니다.
<마이페이보릿 시네마 스토어 > 꼭 가봐야 할 사람!
☑ 연인, 또는 친구끼리 서로의 영화 취향에 대해 알고 싶다면
☑ 영화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 영화 러버에게 선물할 일이 있다면
필름 카메라를 애용하는 연인이라면 이번 장소는 꼭 추천하고 싶어요. 한 해 동안 찍은 필름 사진들을 인화하고, 또 앞으로 찍을 사진의 필름을 구매할 수 있는 곳. ‘필름로그 현상소’ 입니다. 일회용 카메라도 판매하기 때문에, 평소 카메라나 사진과 친하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입문하기 좋은 공간. 제주에 분점도 있어요!
@filmlog_official
-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53길 6-17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도보 3분
- 운영시간 13:00- – 18:00 (일요일 휴무)
무드 & 인테리어
골목부터 시작되는 필름로그. 특유의 감성적인 분위기 덕에 바깥의 소란스러운 세상을 잠시 잊을 수 있을 것. 필름로그는 다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카메라에 새로운 필름을 장착하는 업사이클링 과정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필름로그에서 제작한 업사이클 카메라는 모두 현상과 스캔이 무료이니 참고하세요!) 일회용 및 폴라로이드 카메라, 각종 필름, 카메라와 관련된 액세서리, 필름로그 굿즈 등을 판매합니다. 사진집과 사진엽서도 판매하니 꼭 사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
* 이미지 4, 5 : '호스카 크리스마스 필름' 사용 예시 ©필름로그
사진 인화와 필름 구매를 동시에
함께 찍어온 사진을 인화했습니다(사전 접수 필수), 필름로그에서는 3가지 방법으로 사진 현상 및 스캔 작업이 가능합니다. 매장 앞 ‘필름 자판기’에 부착된 필름 박스에 넣거나, 직접 방문하거나, 매장으로 택배를 발송하는 방법. 현상과 스캔은 일정 기간이 소요되므로, 당일 바로 현상은 불가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연말을 맞아 색다른 필름을 구매해도 좋겠어요. 그중 에디터는 크리스마스의 오브제가 들어간 ‘호스카 필름(Hoasca film)’의 패턴 필름을 구매했어요. 이 필름은 필름로그가 국내 독점 수입해 판매하는 것이라고 하니 들렸다면 잊지말고 꼭 챙겨보세요.
좋은 공연을 보고 맛있는 걸 먹는 것도 좋지만, 그간 함께 해왔던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필름로그는 의미 있는 공간이었어요. 또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니 실용적이기까지!
<필름로그 현상소> 꼭 가봐야 할 사람!
☑ 평소 카메라로 사진 찍기를 즐겨하는 연인이라면
☑ 연말결산으로 추억을 되새겨보고 싶다면
☑ 특별한 연말 준비를 위한 새로운 필름이 필요하다면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